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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바크로(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목적과 방법,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취하는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계 법령,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에게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을 고지하고 고객으로부터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물품을 주문하는 경우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입 및 관리: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생일, 성별, 휴대폰번호, 관리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여부(이메일 및 문자), 중복가입확인번호(DI), 연계정보(CI)
     - 제품 구매 시: 주문자명, 주문자 휴대폰번호, 주문자 이메일주소, 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결제정보
     - 비회원 주문 시: 주문자 명, 주문자 휴대폰번호, 주문자 이메일주소, 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배송 연락처, 결제정보
     - 마케팅(이벤트 및 프로모션): 이름,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경품 배송 시)주소, 결제정보
     -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IP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시간 등 로그, 쿠키, 모바일 기기정보(OS 버전, 광고식별자 등) 등
     - SNS를 통한 회원가입 시 SNS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 네이버(이름, 이메일), 카카오(이메일), 페이스북(이메일)
     - 민원 사무처리: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 생일, 성별, 휴대폰번호,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여부(이메일 및 문자), 중복가입확인번호(DI), 연계정보(C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정보, 제품 사용내역, (환불 시) 금융기관 계좌정보 등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전화/팩스,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등
3. 단,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거나 법률에 근거가 없는 이상 수집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제휴사에게 당사 제공 동의를 하여 회사가 제휴사로부터 간접적으로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게 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5. 회사는 고객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으려는 때에는 고객이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6. 회사는 불법카드거래 예방을 위해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까지 이용하지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②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2. 회원 탈퇴시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일부 식별정보(ID, 핸드폰번호)는 3개월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이에 따라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조에서 명시한 목적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님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공유합니다.
     - 배송 업무: 로젠㈜
     -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결제 서비스: 토스 페이먼츠,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케이지모빌리언스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가입 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FAX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회사에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제공 등 요구할 수 있는 항목
          ①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정보(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참고)
          ②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③ 회사에게 고객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1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정 기한 내에 그 요구에 응답합니다. 단, 해당 기간 내에 응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응답합니다.
3.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회사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고객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유되는 목적 이외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 등에서 찾아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김영균
          - 전화번호: 0507-1362-8278
          - 이메일: cs@exuviance.co.kr
     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0. 07. 20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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